top of page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자노타(Zanotta)’의 대표 작품, 사코 빈 백 Sacco bean bag chair



오늘은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 자노타(Zanotta)를 대표하는 사코빈백, 'Sacco bean bag chair'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Sacco'는 주머니, 자루라는 뜻의 이탈리아어입니다.


제품의 이름이 어떻게 sacco가 되었는지 모양을 보시면 아시겠죠?







-Design Piero Gatti, Cesare Paolini, Franco Teodoro, 1968



최초의 사코빈백은 1968년, 이탈리아 디자이너 '피에로 가티', '체자레 파올리니', '프랑코 테오도로' 세 사람에 의해 탄생하였습니다.


체자레 파올리니는 토리노의 폴리테크니코(il Politecnico di Torino) 대학 출신의 건축가였고

프랑코 테오도로, 피에로 가티는 이탈리아 토리노 소재의 그래픽 및 사진 예술을 위한 산업 기술 연구소(l'Istituto Tecnico Industriale Statale per le Arti Grafiche e Fotografiche di Torino)를 졸업한 디자이너였습니다.


그들의 목표는 어느 장소에서든지, 모든 신체에 맞을 수 있는 시트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Icons of Italian design

최초의 사코가 탄생한지 50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아이디어의 절대적인 힘을 대표하는 이탈리아 디자인의 아이콘 '사코빈백'.


Sacco는 이탈리아 디자인의 가장 독창적이고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현재 sacco는 미국의 MOMA , 프랑스 퐁피두 센터, Victoria and Albert Museum을 포함한 전세계 27 개의 현대 미술관에 영구적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




볼륨감 있는 라운지 체어, Filling polystyrene beads

사코빈백은 플라스틱과 팽창된 폴리스티렌 입자들을 충전재로 사용하여 가벼우면서 사용자의 신체와 자세에 맞춰 모양이 변형됩니다.



그로 인해 Sacco는 유용하고 활용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앉거나 눕거나 웅크리거나...

당신이 원하는대로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테이블처럼 다양한 물건을 올려 놓는 데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아이들은 그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sacco를 가지고 놀죠. (때로는 어른들도…)






출처:https://www.zanotta.it/it/prodotti/poltrone/sacco 자노타 공식 홈페이지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